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 On/스타&연예

달라진 송중기, 이승기를 벤치마킹하는걸까



송중기는 매력있는 남자입니다. 그런데 그동안 그가 보여온 매력의 특징은 스마트하다는 것이였죠. 잘나고 똑똑하고 어디가서 절대 기죽을 것 같지 않은 느낌덕분에 그의 외모는 더욱 자체발광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성균관스캔들에서도 뺀질뺀질한 구용하 역을 맛깔스럽게 소화해내며 개성있는 캐릭터를 만들어낼 수 있었지요. 그리고 이렇게 잘 다듬어진 빈틈없는 캐릭터덕분에 공중파 음악방송의 MC도 맡았고, 연말시상식을 비롯한 여러 굵직한 행사에서도 자신감있는 진행을 펼칠수가 있었습니다.


이렇듯, 잘생기고 똑똑하기까지한 엄친아 포스를 내뿜는 당당한 캐릭터이다 보니 어느정도 거리감이 있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훈남같은 편안한 느낌보다는 똑부러지는 귀공자의 느낌이었지요.
좀 주관적인 느낌이긴하지만 그는 주목받지 못할 바에야 쉰다는 느낌을 줄때도 있었습니다. 고정으로 출연중인 런닝맨 초반에 명석한 두뇌를 바탕으로 김종국에 버금가는 맹활약을 펼치기도 했지만, 분위기가 어긋나면 초반에 맥없이 탈락하거나, 쉽게 병풍이 되기도 했었습니다. 한편 런닝맨에 함께 출연중인 동갑내기 광수를 대하는 모습도 개인적으로 시선을 끌었는데요, 몇번인가 광수가 찌질한 실수를 했을때 차갑게 면박을 주곤했었습니다. 뽀얗게 빛나는 송중기의 잘생긴 얼굴에 냉기가 흐르니 티가 팍 났었습니다. 사실 스마트한 이미지와 관대한 품성은 그렇게 어울리는 것은 아니지요. 그래서인지 동료를 잘 헤아려주는 편안한 친구라기보다는, 재치있고 똑부러지는 인상을 줬던것이 송중기의 모습이자 그만의 매력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요즘 송중기가 확 달라졌습니다.
카메라가 비껴가는 와중에도 열심히 동료의 말에 리액션을 해주고, 답답한 상황에서도 불평없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자꾸 눈에 들어옵니다. 게다가 똑부러지던 그가 요즘엔 망가지는 것조차 개의치 않는 인상마저 주고 있는데요, 지난주 런닝맨에서도 이런 모습이 두드러졌습니다. 지난주엔 5명이 한조가 되서 특정주제에 대해 한사람씩 릴레이로 그림을 그려, 마지막 사람이 뭘 그렸는지 맞추는 게임을 했습니다. 예전 송중기는 그림을 발로 그린다는 평을 들은바 있었는데요, 그동안 미술학원 다녔다며 적극적으로 먼저 그리겠다고 우기더군요. 근데 실력은 여전히 발그림이었고 사람들의 폭소를 자아냈지요. 쑥쓰러워 하는 송중기의 표정이 이쁘더군요.


동료들의 타박에 뻘줌한 표정을 만들어내는 것도 근래들어서 자주 보는 것 같아 신선했지요. 그림 릴레이 도중에도 앞사람이 도저히 해석 불가한 그림을 보여줬는데요, 이런 상황에서도 불평 한마디없이 최선을 다해 그리는 모습도 상당히 보기 좋았습니다.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내내 다른 누군가의 한마디에도 열심히 리액션을 하는 모습도 자주 눈에 들어왔습니다. 대부분은 그저 편집이 되서 대충 스치고 말았지만 말입니다. 또 뮤지컬 미션에서는 어설픈 물구나무 서기로 몸개그를 보여줬는데요, 누가 시키지도 않았는데 작정하고 망가지려는 모습도 예전의 스마트한 송중기와는 또다른 모습이었지요. 이런 모습을 보면 떠오르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허당이지요. 그리고 그 허당의 지존 이승기가 생각나네요.


이승기, 반듯한 이미지에 의외로 허당스러운 면모가 있어 친근감을 더해주는 국민동생으로 절대적인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천성적으로 겸손한데다가 공부도 잘해, 노래도 잘해, 연기도 잘하고, 인물 좋고 성격 좋은데 또 항상 최선을 다하는 모습까지.. 훈남으로서 안티가 없는 대단한 캐릭터지요.


근데 요즘 송중기를 보고 있노라면, 왠지 이 똑똑한 친구가 자신의 발전을 위해 스스로를 변화시키고 있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그가 벤치마킹한 대상은 이승기일 것 같은 막연한 추측을 하게 되네요. 바로 겸손함, 허당스러움, 최선을 다하는 마음을 느꼈기 때문입니다. 변화하는 사람은 매력이 있습니다. 변화하고자 노력하는 사람은 아름답지요. 그동안 빠릿빠릿했던 존재감을 스스로 허물고 열심을 다하고 있는 청년 송중기를 보니 기분이 다 훈훈해집니다. 자가발전을 위한 이런 태도는 저 역시 배워야겠습니다.

요 아래 손가락 모양은 추천버튼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