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s taste 2010.07.09 16:49



지목하는 팀마다 줄줄이 탈락시킨다는 무릎팍 펠레가 이번에 스페인의 우승을 지목했다.
 

이에 스페인 사람들은 물론이고 스페인을 응원하는 많은 팬들이 경악하고 있다.
나 역시 펠레가 스페인의 승리를 점치자 왠지 기분이 꿀꿀해진다.
징크스라는 거 무시하려고 해도 영 찝찝하고 신경쓰이는 것이 사실이다.

근데 펠레, 이사람 성격 참 특이하다.

축구영웅으로서 팀간의 승패에 대해 자신의 견해가 널리 보도되고 이슈가 된다는 것을 뻔히 알텐데, 더욱이
저주라는 말이 나돌정도로 무안스러운 결과를 수없이 겪었으면 민망해서라도 자제할텐데.. 끊임없이 예상과 총평을 내놓는다.
수치를 모르거나 오히려 뉴스메이커로서의 자신을 즐기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들었었다.

스페인과 네델란드의 빅카드를 즐기고 싶은데 왠지 뉴스 보도를 접하니 맥도 빠지고 신경쓰이기도 했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펠레의 예상에 대한 이력을 검색 해봤다.


그 결과 저주 수준으로 항상 틀렸던 건 아니더란걸 확인할 수 있었다.
 
독일전에서 아르헨티나의 패배를 예측한 것도 맞았고, 일본의 16강 진출 예상도 맞았다.

물론 빗나간 것이 더 많은 건 사실이다.
 
하지만 영원한 우승후보 브라질의 우승을 점치는 건 많은 사람들이 동의했던 부분이고, 지극히 상식적인 예측도 많이 했었다.

사실 객관적인 전력이나 분위기를 보면 많은 사람들이 납득할 만한 예측이 많았다.
펠러의 저주란 어찌보면 그만큼 승부란 예측하기 어렵다는 반증일지도 모르겠다.

그럼에도 망신살을 감수하고 꾸준히 의견을 피력하는 펠레도 대단하단 생각을 해본다..

사실, 월드컵기간, 이슈와 기사거리를 찾아야 하는 기자들에게 펠레는 괜찮은 단골이다.
펠레의 저주는 오류만 부각해서 보도했던 언론들의 역할도 제법 작용한 듯 싶다.
..뭐 나쁜건 아니라고 본다.
 


이번에 독일의 쪽집게 문어와 상승효과를 일으키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펠레,

이렇게 생각하니 매 월드컵마다 재미를 더해주는 감초 역할을 훌륭히 해주고 있는다는 생각마저 든다.
덕분에 이슈거리도 늘고 사람들의 관심도 더해진다. 기자들도 쓸거 생기고, 팬들도 이야기거리 제공해주고..

동아리의 고참선배가 후배들 즐거우라고 망가져주는 모습마저 연상된다고 하면 너무 심한 비약인가..

아무튼 저주라서 찝찝하게 생각하지 말고, 재밌는 월드컵의 일부로서 즐기면서 편하게 봐야겠다..
 


Posted by 비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드래곤포토 2010.07.10 11: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문어와 펠레의 승부가 어떻게 결판날지 궁금합니다.^^

  2. 뻘쭘곰 2010.07.10 12: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본인이 괴롭다고 생각하지 않고 그냥 즐기면서 예측하는거면 좋을 것 같아요.^^ㅎㅎ

  3. 일반인의 시선 2010.07.10 14: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하하 그런데 문어도 펠레도 스페인이 우승한다고 했는데
    어떻게 될지 참 궁금하네요 ^^

  4. 마이다스의세상 2010.07.10 15: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분은 일부러 저러는 거 같음 ㅡㅡ;;

  5. Design_N 2010.07.10 22: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검색어에 <문어>, <문어 살해협박> 이런거 올라오는 거 보고 얼마나 웃었던지...^^;

  6. whole life ins quotes 2012.04.18 15: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당신은 좋은 사이트를 포용했을 수 있습니다. 난 정말 여기이 훌륭한 콘텐츠를 공유하기위한 상태에 대해서는 사람 많은 감사를 원한다. 이것은 문서를 다루는 것입니다. 이 블로그에서 자신의 이익 의견을주는 관련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7. coverage plans automatic insurance quotations 2012.04.18 16: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와 확산. 난 정말 당신이 단순히 우리에게 진짜 유용한 게시 모두에게 주어진 것을 안부 ..

  8. insurance coverage for children under 26 2012.05.08 20: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것이 내가 영원히 시간이 정말 합리적인 길이에 읽은 가장 놀라운 사이트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이걸로 데이터의 수준은 실질적으로 주제에 대한 책을 제출 등, 숨이다. 블로그가 정말 주제가 추가로 감사 원하는 누구나 훌륭합니다. 좋은 물건, 당신은 서면을 유지하십시오!

  9. sex addiction treatment alabama 2012.05.08 22: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최소한의 우수한 제품, 남성. 나는 사전에 사람의 문제를 이해했고 따라서 너무 훌륭합니다. 난 우리가 현재 여기에 나와있는 것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러나 설득력있는 단순한 환상적인 블로그 사이트가 귀하의 표현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그것 wise.This 유지할 수있을 것으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