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ertainment On/스타&연예 2010.08.04 17:23

최근 들어 비의 발언에 대한 "해명"기사를 많이 보게 됩니다.
월드스타 비는 올해들어 유독 사람들에게 오해를 살만한 발언을 많이 했지요.

     "라디오 괴담" 해명
     "난 이미 박진영을 뛰어 넘었다" 해명
     "전지현과의 열애설" 해명
     "키 굴욕사건"해명

왜 유독 비에게만 이런 해명을 해야 할일들이 많이 생기는 건지요.
최근의 일련의 일들을 돌아보면 비는 구설수를 즐기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 자신만만해 하는 인터뷰들을 많이 했습니다.
이하는 비 발언에 대한 기사 제목들입니다.

  "연애, 할 건 다해봤다."
  "여자"에게 사육당해봤다.
  "사육당한 다면 사료도 먹을 수 있어."
  "박진영 뛰어 넘었다."
  "각 국에 내 아기를 갖고 있다는 여자가 있다"
  "노래 백곡 천곡보다 옷 찢기 한번이 낫다"

우리나라 배우로서 헐리웃에서 아직 두각을 보이는 배우가 없는 가운데, 비는 워쇼스키 형제의 눈에 들어 "스피드레이서"그리고 "닌자어쌔신"까지..정말 우리나라 배우로서 눈부신 활약을 한 듯 보였습니다.
하지만, 그래서 너무 거만해진 걸까요?
최근에는 예전에 "그 사람""이 맞긴 한걸까하는 의구심마저 든답니다.
"비"하면 월드스타이미지 이전에 노력하는 가수 이미지 였습니다. 어려운 가정에서 어머님에게 효도하는 건실한 청년 이미지로요.
인터뷰를 하면서 어머니생각에 눈물 짓고 꼭 성공하고 싶다던 바른생활청년은 어디갔나 싶습니다.
그의 데뷔 당시를 돌아 보면, 1집활동만으론 조용히 묻힐 수 도 있을만큼 임팩트가 크지 않았습니다.  지금에나 어울림직한 "나쁜 남자"라는 곡에서는 "난 나쁜 남자야 난 나쁜 남자야~~"하는 부분만 기억에 남았구요. 후속곡에서 권투글러브를 끼고 "안녕이란 말대신"노래를 부를 때는 좀 귀여운 가수네 하는 생각만 들었습니다.
하지만 2집 "태양을 피하는 방법" 노래부터 강렬하고 섹시한 이미지의 가수로 어필하게 되지요. 이후의 행보는 모두 아시는대로구요.


그리하여 그는 명실상부 우리 나라 가요계의 탑가수가 되지요. 미국으로의 진출을 통해 월드스타라는 칭호까지 붙게 되구요.
물론 월드스타 칭호는 기획사에서 먼저 언플을 했다는 많은 의견도 있습니다.
하지만, 월드스타가 된 이후 비의 행보를 보면 너무 자신감이 과다하게 넘친다는 생각이 들정도네요.

최근에는 비의 "키 굴욕"이라는 기사와 함께 "도망자"에 함께 촬영준인 이정진과 함께 찍은 사진에서 프로필상 키가 더 큰 비가 더 작아보인다고 하여 화제가 되었었지요.
이에 대한 해명사진이 올라왔네요. 비도 그 기사를 본 모양입니다. 경직된 듯 한 표정으로 차렷자세를 한 모습을 보니 오히려 더 재밌고, 순수해보이는 듯 합니다.

하지만, 이 사진을 보니 그닥 곱지 않은 시선을 보내게 되네요.
단순이 이 사진 하나에 곱지 않은 시선이 붙는 게 아니라, 키 굴욕사건이라는 우스운 기사를 봤다는 것이나 이를 의식하여 이렇게 사진을 찍었다는 것이 그가 한국에서의 일련의 사건들을 알고 있다는 증명이지요.
그리고 사실, 이 키 굴욕 사진보다 더 큰 화제를 모은 "비 관련 사건"이 있습니다. 바로 "먹튀 논란"을 빚은 "제이튠 주식 매각"사건이지요. 비가 런칭한 의류브랜드가 사실은 해외판매 0원이라는 사실도 기사화되었구요.
경제적 이익 추구를 떠나 도덕적인 면에서 비에게 치명타가 아닐 수 없을겁니다. 의도했든 그렇지않든 많은 도의적인 책임은 면할 수 없게 되었지요.
헌데, 그에 대한 해명은 하나도 나오고 있지 않습니다. 그런 가운데 "키 굴욕"사건의 해명 같은 저 사진은 보기 참 안좋습니다. 팬을 위해 포즈를 잡은 것이라 해도요.
팬들과 시청자들이 "궁금해하는 것"에 대한 해명이 먼저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최근 일전의 사건으로 비난을 받고 있는 권상우, 엠씨몽 그리고 비. 이분들의 공통점은 모두 이렇다할 해명을 하고 있지 않다는 것이다. "조용히 있으면 논란은 수구러든다."는 하나의 명제를 갖고 있는 듯 보입니다.
사과든 해명이든 팬들에게 또는 시청자에게 궁금한 것을 풀어주려는 일말의 행동이라도 좀 해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Posted by 비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alboaa 2010.08.04 20: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맞습니다..비해명이라는 검색어 순위로 들어와 보니 키해명?
    당연 제이튠에 대한 것인줄 알았는데..
    금감원 및 기타 법적인 테두리에서 설혹 문제가 없다손 치더라도
    상도라는것과 상장회사의 대표 및 대주주의 상징성이라는게 있는데..
    오직 지 겉모습에 대한 생각밖에 없는 소인배였나 봅니다.
    이런 작자를 헐리웃 한번 진출했다고 월드스타 운운하며 깝치고 환호한거 보면 안타까울 뿐입니다.
    어느 분야에 있던 1인자가 되려면 그놈의 인성부터 돌아봐야 할터

  2. 쩐디닥 2010.08.06 10: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
    잘 나가다가 갑자기 휘청이네요.
    역시 사람은 잘 나갈 때 조심해야
    하나봐요.;;;

  3. 릴루 2010.08.06 18: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솔직히 요즘 참.... 호감도가 급추락하는 연예인 중 하나에요 ㅠㅠ
    제이튠 사건이 정말 컸죠 휴
    예전에는 정말 성실한 이미지이고, 돌아가신 어머님 생각하며 끊임없이 노력하던 이미지라 좋았는데
    요즘은 좀.. 옛날과 다르다는 생각이 들었었거든요. 저만 그런게 아니었군요.

  4. insurance prices evaluations 2012.04.24 11: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것은 시간의 합리적인 길이를 통해 이동 발견할 것이다 가장 믿을수 블로그와 포럼 중 하나입니다. 동네 정보와 사실의 숫자는 거의 주제에 관한 책을 제출된처럼 예쁘 네요. 당신의 웹사이트는이 문제에 훨씬 더 감사하고 싶은 사람에게 아주 좋습니다. 좋아요, 정보,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길 기억!

  5. car insurance prices side by side somparisons 2012.04.27 10: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당신에게서 좋은 제품은 사람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나는 사전에 항목을 읽은 당신은 정말 너무 멋져. 당신이 현재 아래에있는 것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재미있는 이야기들을하고 있지만 그냥 intelligent.This 유지되도록 할 수있는 것은 확실히 표현하는 고전 훌륭한 블로그가 많은 덕분이다.

  6. no cost auto insurance estimates assessment 2012.04.27 10: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것은 가장 뛰어난 사이트에 대해 필자 일정 기간 내에 연구 단지입니다. 당신은 거의 그들에 대해 그것을 작성한 것처럼이 시점에서 내부 데이터의 양은, 장관이다. 귀하의 사이트는 완전하게이 주제 추가를 파악하는 것을 목표로 사람을위한 아주 좋습니다. 우수 제품, 최고있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