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s taste 2010.06.27 01:32



종료 몇분을 남겨두고, 가슴이 턱턱 조여들었고, 그럼에도 실낱같은 희망을 불끈 쥐었습니다.
 
공격자 반칙을 선언하는 주심의 야속한 손짓에 초조함은 더해갔고, 어두운 이동국 선수의 표정에 저도 모르게 한숨을 뱉었습니다.
한층 굵어지는 빗줄기에, 숨을 토해내는 선수들의 긴장이 안타까웠습니다.
카메라에 차두리 선수의 애타는 얼굴이 잡혔고, 그의 마음은 그대로 내 마음을 무겁게 눌렀습니다.
시간을 끌며 천천히 프리킥을 준비하는 우루과이 선수가 원망스러웠고, 뒤로 돌리는 공에 분노마저 치솟았습니다.
 
미안합니다. 종료휘슬과 함께 티브이를 꺼버렸습니다.

그냥 그라운드에 누워버릴것 같은, 당신들의 모습에 위로의 마음을 보탤 자신이 없었기 때문이라고 변명하렵니다.
 
한동안 멍하니 창밖에 바라보고 있자니 별별 잡생각이 마구 괴롭힙니다.

골대를 튕긴 박주영선수의 골이 아리게 가슴을 파고 들고, 페널티에어리어에서 넘어진 기성용선수에게 쥐어지지 않은 페널티킥이 눈에 밟혔습니다.
 
그때 창밖에서 앳된 목소리가 들렸습니다.

'멋진 경기였습니다. 잘싸웠습니다.'
그리고 외로운 박수소리가 이어졌습니다.
 
순간 부끄러웠습니다.
그제야 뒤늦게 마음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고등학생 쯤 되어보이는 그의 외로운 박수에 내 박수를 보태봅니다.


이번 월드컵이 마지막인 선수들이 있습니다. 당신들과 함께한 영광의 기억들은 자랑스럽게 기억하겠습니다.
다음 월드컵을 기약하는 선수들에게는 오늘의 눈물이 내일의 영광에 좋은 밑거름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8강에 진출한 우루과이선수단에 축하의 인사를 건넵니다.
나보다 더 안타깝고 외로울 우리 태극전사들에게 뒤늦은 감사의 인사를 건넵니다.
여기까지 와줘서 고맙다고.. 앞으로 K-리그에 더 관심을 가지겠다고..

태극전사! 당신들이 자랑스럽습니다.


Posted by 비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시골아낙네 2010.06.27 10: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아침에 비춤님 글을 읽다보니
    다시한번 어제의 느낌이 그대로 살아나서 갑자기 코끝이 찡해지네요~
    잘 모르는 촌아낙이 보기에도 분명 우르과이 선수가 더 심하게 반칙을 하고 있는데
    계속해서 우리 선수들에게만 반칙이며 파울을 선언하는 편파적인 심판의 모습..
    그래도 선수들 정말 열심히 뛰는 모습 보면서 예전에는 느끼지 못했던
    가슴벅찬 감동을 느꼈답니다~
    정말 열심히 잘 싸워준 우리 태극전사들에게 힘찬 박수를 보냅니다~!!!!!!!

    비오는 휴일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구요~비춤님*^^*

  2. 비춤 2010.06.27 11: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네^^ 어제는 마음이 많이 안좋더니 그래도 하루 지나니 좀 나아졌어요.
    우리 태극전사들 정말 잘했지요^^
    다음을 기약해 보렵니다
    시골아낙네님도 비오는 휴일이지만 즐겁고 행복하 하루 되세요^^

  3. student health and fitness insurance options 2012.04.11 13: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특정 블로그 사이트에 제공되는 데이터는 이해하기 절대적으로 매우 재미있고 간단합니다. 그것은 블로그를 발견 인상적이지만 그것은 추종자를위한 교육입니다.

    많이 감사합니다.

  4. anthem insurance insurance quotes medical 2012.04.11 15: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음 게시 합친. 여행자 안에 웹사이트를 사용하여 어려움이 존재하는, 아마도 이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까? 예를 들어 그러나 근본적인 분야이며, 이러한 어려움으로 인해 만들 놀라운 사람들의 거대한 측면 것들을두고 있습니다.

  5. university student health insurance aetna 2012.04.13 15: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당신의 posting.It의 내가 찾으려고하고 그리고 또한 우수 운영 "을 제출의 정보는 실제로 죽인다"어떤 리뷰를 제출하려는 정보가 넘치는 공부를 끝내 만족.